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기자기 김치 주먹밥[간식,남편간식,주먹밥,김치볶음밥]

by 농땡이엄마 2012. 6. 20.
반응형

 

 

* 재료 : 김치, 김, 햄(or 소세지 or 스팸 등등등), 피망, 설탕, 고추장

 

* 만드는 법은!

1. 김치, 땡초, 피망, 햄(김밥싸고 남은게 있어서^^)을 잘게 썰어서

   울 신랑 좋아라하는 설탕 살짝 뿌려서 열심히 볶습니다.

 

2. 재료들이 맘에 들 정도로 볶아졌다면 이제 밥이랑 고추장 쬐끔을 넣고

   또다시 열심히 볶아주세요

   고추장은 넣기 싫음 안넣으셔두 되구요,

   그냥 제가 하다보니깐 고추장을 넣어서 주먹밥 만드니깐

   밥알들끼리 쫌 더 잘 붙어 있는거 같더라구요^^;;;

   (저는 일부로 밥을 잘 펴서 살짝 눌게 만듭니다. 누룽지가 더 맛나니깐!)

 

3. 그럼 이제 끝났쭁!

   이젠 다된 밥을 저처럼 주먹밥 틀이 있는 분들은 틀에 꼭꼭 눌러담아

   모양을 만들어 주고!

   없는 분들은 한입에 쏙 들어갈 크기로 동글동글 뭉쳐주세요

 

4. 그담은 생김을 살짝 구우시거나, 아님 구음김들이 있음 위생비닐(?)에 넣어서

    마구마구 부셔주시고 주먹밥을 거기다 넣어서 돌돌 굴려주심 맛난 주먹밥 끝!

 

* 참고 :

자세히 보셔야 아시겠지만~ 주먹밥 안에 곰탱이 모양도 있고, 별 모양도 있고, 하트 모양도 있고, 삼각형도 있답니다.

저~질 폰으로 찍어서 잘 안나왔죠???ㅋㅋㅋ

재료는...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김치 볶음밥을 하는 재료이구요.

저는 그냥 냉장고에 굴러 댕기던 피망과 땡초를 아주 잘게 썰어서 같이 넣었답니다.

이날 저는... 이렇게 열심히 한든거 도시락통에 넣어서 남편 풋살 모임 따라가는 차에서..

신랑은 운전하고 저는 먹여줘가미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당~

남편이랑 제가 다 좋아라하는 것들이라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