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23년 다자녀 기준은 세자녀인가 두자녀인가

by 농땡이엄마 2022. 12. 22.
반응형

TV를 보다가 두 자녀(2자녀)도 다둥이 카드를 만들 수 있다기에 검색하다가 대구는 세 자녀 이상만 아이조아 다둥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더라고요. 속상한 마음에 블로그에 투정 한번 부려보겠습니다.

 

다자녀 기준 3자녀에서 2자녀로 대상 확대

이 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는 달았지만 수익과 상관없이 마음대로 작성하는 서브 블로그예요. 그래서 구글 seo와는 상관없이 마음대로 글을 써요. 오늘도 막 써보겠습니다.

 

TV를 보다보니 아이가 두 명이라도 다자녀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해서 '대구 다자녀 카드'를 검색하니 '대구 아이조아'카드 홈페이지가 나오더라고요. 들어가 보니 메인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세 자녀 이상'이라고 적혀있었어요.

 

그래서 뉴스 기사들을 검색해보다가 속상한 마음이 훅 들어서 적어봅니다.

저는 대구에 거주중이예요. 17개 광역시 중에 다자녀를 3자녀에서 2자녀로 이미 변경했거나, 2023년부터 변경 확대되는데 그중 딱 4곳은 그대로 다둥이의 기준이 세 자녀였어요.

 

다자녀 기준이 세자녀인 광역시는 부산, 대전, 대구, 광주가 네 곳이에요. 저는 나머지 12개 광역시가 아니라 왜 대구에 살고 있는 걸까요. 

 

극심한 저 출산 시대에 저같이 아이가 둘인 사람은 아직 혜택을 못받는거군요.

다자녀 혜택로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동물원이나 체육시설 할인을 받거나 수도요금을 할인받는 지역도 있었어요.

이밖에도 도시철도할인이나 문화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도 있었어요

이왕 확대하는 거 지역차이 두지 말고 모두 똑같이 해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