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여자 아이 머리 땋기, 쉽지만 예쁘게 묶기

by 농땡이엄마 2023. 10. 13.
반응형

세 가닥 땋는 법만 안다면 여자 아이 머리 쉽고 예쁘게 묶을 수 있답니다. 아기들은 중단발일 경우 모발이 얇아서 전체를 땋아 등교/등원시키면 집에 올 땐 머털도사로 집에 오기 일수이지요! 그래서 쉽고 간단한 여자 아이 머리 땋기 준비해 봤습니다.

 

4살, 9살 여자 아이 머리 땋기, 쉽지만 예쁘게 묶기

여자 아이 머리 땋기

9살 첫째도 4살 둘째도 머리카락 기리는 겨드랑 살짝 위 중단발이에요. 첫째는 모발이 몹시 가늘지만 잔머리는 적은 편이고 둘째는 모발이 굻고 튼튼하지만 솜털 같은 잔머리가 많아요. 그래서 같은 머리 모양으로 묶어도 심하게 다른 느낌이 난답니다.

 

간단한 여자아이 머리 예쁘게 땋는 방법

  1. 중간 가르마를 탄다.
  2. 가르마 앞쪽을 기준으로 V자 모양으로 머리를 잡아줍니다.
  3. 땋는 머리가 원하는 위치로 내려올 수 있도록 탄탄하게 잡아 땋아주세요
  4. 끝까지 다 땋지 마시고, 1/3 정도 땋았을 때 땋은 부분은 조금씩 손으로 잡아당겨 땋은 몸집을 키워주세요
  5. 잔머리가 많은 둘째는 V로 잡은 머리를 가로로 반을 나누어 한쪽은 대충 고정해 놓고 나머지 하나를 단단하게 땋아줍니다. 역시나 1/3 정도 땋아서 몸집을 키워주고 또 1/3 정도 땋아 몸집을 키우는 것을 반복합니다.
  6. 남은 머리카락 반은 땋은 머리가 겹쳐서 내려지지 않도록 살짝 옆으로 잡아 땋아 줍니다.
  7. 똑같이 머리카락을 조금 잡아 땋아 주는 거지만 그냥 땋은 것보다 손가락으로 땋은 부분은 가락가락 잡아당겨 몸집을 키워주면 훨씬 사랑스럽게 보인답니다.
  8. 첫째 아이는 하나만 땋아서 어른스럽게, 둘째 아이는 두개를 땋아서 사랑스럽게! 둘 다 만족스럽게 등교/등원했습니다.

그냥 탄탄히 잘 땋아서 손으로 대충 당기면 되는거라서 한 아이한테 5분만 들이면 예쁘게 나갈 수 있답니다. 바쁜 아침 딸아이들 머리 어떻게 묶을까 걱정하지 마시고 머리 길이 상관없이 쉽고 간단히 할 수 있으니 한번 해 보시옵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