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4살 아이와 집에서 간단한 또띠아 피자만들기 했답니다.

by 농땡이엄마 2022. 11. 7.
반응형

날씨가 많이 추워져 아이와 밖에서 놀기 어려워졌답니다. 그럴 때 아기와 함께 집에서 간단한 또띠아 피자 만들기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주 간단한 재료만 준비하면 아이와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아기 스스로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더 잘 먹는답니다. 

 


또띠아 피자 만들기 재료

  • 우유 또띠아(아기들이 먹기에는 통밀 또띠아 보다 우유 또띠아가 더 좋은 것 같아요)
  • 케첩
  • 베이컨
  • 피망
  • 모차렐라 치즈(피자 치즈)
  • (선택) 오븐에 넣을 수 있는 종이

 

지난주 어린이집 오감체험놀이 재료는 피망이었어요. 채소 안을 살펴보고, 채소에 물감을 묻혀 찍기 놀이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요. 오감체험놀이는 아이들의 채소에 대한 거부 반응을 없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그 재료로 가정에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채소들을 집으로 보내는 가정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대요.

 

지난주 재료가 바로 피망이었어요. 재료를 보낼 때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도 함께 보내주시는데, 또디아로 간단히 피자를 만들어 먹을 수 있네요. 

 

수제피자_만들기아기와_또띠아_피자_만들기
아기랑 또띠아 피자 만들기

 

 

 

 

오븐 없이 만들 수 있는 또띠아 피자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또띠아 피자 레시피 공유해보겠습니다.

4살 아기도 혼자 충분히 할 수 있어서 주말에 아기랑 함께 놀며 만들기 좋은 것 같아요.

접시는 편편하지 않아서 에어프라이어에 바로 넣을 수 있는 종이를 접시 대신 사용했어요.

또띠아 피자는 얇고, 크기가 작아서 아이들이 인당 한판씩 먹을 수 있어서 각자 자기 피자를 만들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또띠아_피자만들기또띠아_피자만들기
또띠아 피자만들기

 

  1. 토핑으로 쓸 피망과 베이컨은 단시간에 잘 익힐 수 있도록 작고 얇게 썰어 준비해 줍니다.
  2. 에어프라이어용 종이에 우유 또띠아를 올려줍니다.
  3. 케첩을 숟가락으로 골고루 펴 발라줍니다.
  4. 베이컨과 피망을 또띠아 도우 전체에 골고루 뿌려 줍니다.
  5. 피자 치즈도 듬뿍 올려줍니다.
  6. 에어프라이어에 예열하지 않은 상태로 넣을 거라서 160도 10분 돌렸어요(각 가정의 상황에 맞게 5~15분 사이 돌려주면 될 것 같아요)
  7. 에어프라이어가 없다면, 전자레인지에 베이컨이 익을 정도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8. 총 3판 구웠는데, 예열 없이 제일 처음 구운 것보다는 3번째로 넣은 것이 가장 바삭하고 맛있게 익었어요. 시간 여유가 있다면 예열해서 구워주시는 것도 좋겠네요 ^^

 

브랜드 피자 한판 사 먹을 돈이면, 아기들이 좋아하는 또띠아 피자를 한 달 내내 주말마다 해 먹어도 남을 만큼 적은 비용으로 맛있는 피자가 완성되었답니다. 

재료 준비부터 완성까지 30분 이내로, 방법도 간단하니 아이들과 주말에 한번 만들어 보아요!

반응형

댓글